해충·세균·위생이야기

공유하기
분류2
위생이야기

옷깃만 스쳐도 사람 잡을 만큼 아픈 대상포진 증상

안녕하세요^^  

방역전문회사 [서울환경]입니다.

 

서울을 중심으로 한 중부지역에 비가 많이 내린다는 일기예보입니다. 비 피해 없도록 잘 곳곳을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상포진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이 대상포진을 앓아본 사람들에 의하면 하나 같이 엄청난 고통이 힘들다고 하죠. 옷깃만 스쳐도 사람 잡을 만큼 아프고, 만약 얼굴에 대상포진이 발생했다면 바람만 스쳐도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아프다고 해요. 그 통증은 정말 사람잡는다고 하죠.  

 

대상포진 그 원인과 증상 알아봅니다.

 

 

 

▣ 조기 발견 어려운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처음부터 물집 수포가 잡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조기 발견하여 제때에 치료만 하면 그리 고생하지 않아도 된다고 의사들은 말하지만 조기 발견이 매우 어려운 질병입니다. 왜냐하면 전조 증상이 마치 몸살 같기 때문에 병원에서도 몸살약 정도로 처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운 좋게 조기 발견이 된다면 훨씬 통증이 덜하고 빠른 완치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조기 발견시 빠른 병원 치료는 짧게 일주일 정도면 어느 정도 안정을 찾을 수 있고 길게 1개월 정도면 완치가 된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대부분은 1개월을 넘어 2~3개월은 약으로 지내게 되죠.

 

 

▶ 대상포진은 인체 피부 어디에도 날 수 있다

 

대상포진은 위 사진처럼 팔에 날 수도 있고 부위를 가리지 않고 피부 어딘가에 물집이 생기는 현상인데요. 이 물집은 인체 어디든 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팔, 다리, 가슴, 등, 손바닥, 발바닥, 사타구니, 얼굴, 눈 주위, 입술 주위 등 인체의 모든 부부에 날 수 있고 대상포진이 집중적으로 난 피부 부위에 따라 그 아픔의 강도 또한 다르다고 해요.

 

▣ 대상포진 수포 나타나기 전 전조 증상

대상포진은 사람에 따라 본격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전조 증상이 있었다고 경험자들은 말합니다. 여러가지 전조 증상이 있지만 일괄되게 통일적으로 말하는 것을 요약해 보면, 


심한 감기몸살 증상이 특징입니다.


피부 어는 부위에 물집이 생기기 전에 다리 한쪽이 별 이유 없이 잠을 설칠 정도로 엄청나게 아프거나 절이거나 또는 이런 현상이 팔, 등 다양한 부위에서 우릿하게 힘들고 피곤한 증상이 먼저 온 후 약 2~3일 후에 피부 어느 부분에 처음에는 좁쌀만한 물집이 한 두개 발생하고 그 후 길게 띠 모양으로 그 범위가 넓어지죠.

 

 

 



▣ 대상포진 증상 

이렇게 전조 증상을 거친 후 본격적으로 물집이 발생하면서 가렵고 정말 엄청난 고통이 동반하게 됩니다. 이미 전조 증상에서 상당히 피곤한 증상을 느끼고 있었기에 본격 증상이 몰아치면 정말 잠을 이룰 수 없을 정도로 아픕니다.

 

증상 이전에 대상포진 대상자는 이미 일상에서 극도의 어떤 요인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지속되었거나 긴 시간 피곤이 유지되어온 상태라고 봐야 하고요. 

 

▶ 증상 발생 후 병원 방문은 장기 치료 각오 

이 때는 이미 늦었습니다. 결국 초기에 발견하지 못했기에 긴 기간 치료를 받게 되는데요. 평소 건강한 사람이라 해도 최소 1주일 그리고 평상시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라면 사람에 따라 1개월 정도 병원 치료를 해야 하며 심한 경우 입원 치료를 하게 됩니다. 증상이 발생한 후 좀 시일이 흘러 4~5일 후에 방문하면 대부분은 1주일 이상 치료를 해야 합니다.

 


 

▶ 대상포진은 전염될 수 있다

대상 포진은 전염성이 있으며, 수두를 아직 발병하지 않았거나 예방 접종을 받은 성인, 어린이 또는 유아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은 수두를 경험한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만 전염되며 새로운 수포가 형성되고 오래된 수포가 치유됩니다. 수두처럼, 수포가 형성되고 치유되기 이전의 시간은 독감 발발의 가장 전염성이 있는 단계입니다. 모든 물집이 바이러스 위에 굳어지면 더 이상 전파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대상포진 증상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지속된 피곤으로 면역력 저하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이 주 원인으로 작용하는 대상포진은 일상에서 최상이 컨디션 유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방역전문회사 서울환경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7-20 16:14
조회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