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충·세균·위생이야기

공유하기
분류2
위생이야기

코로나19바이러스 소독관리 위험도 평가 필수

■ 코로나19바이러스 소독관리 위험도 평가 필수 

 

사업장의 겨울철 코로나시대에 필수는 코로나19바이러스의 소독방역입니다. 방역전문회사인 서울환경에서도 서울과 경기, 인천지역의 많은 장소에서 코로나19바이러스 소독방역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환경은 방역분야에서 약 20여 년동안 방역업무를 해오면서 그동안 축적된 다방면의 방역방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가 분명한 방역과 이를 과학적으로 뒤받침 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고 협력사들의 안전을 위하여 현장으로 투입되어 소독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험과 연구를 통해 보다 확실한 방역을 제공하고 있는 서울환경에서는 늘 협력사의 안전에 힘쓰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바이러스 소독에 있어 협력사의 관리방법으로 5단계 위험평가를 통한 프로세스로 소독방역에 있어 메니지먼트 계획을 세우고 방역현장에 나가게 됩니다.




코로나19는 우리가 처음 경험하는 것이지만, 서울환경은 사스, 메리스, 신종플루 등을 격으면서 나름의 소독방역에 대한 연구를 거듭하였기에 이런 위험평가에 의한 소독방역의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진행할 수 있는 소독방역스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었습니다.


방역현장의 위험도에 따라 레벨1~5단계 분석에 의해 각기 다른 소독방역이 진행되는 시스템입니다. 

가령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 초기 단계의 소독방역이라면 레벨1로서 일상적인 상황으로 분류하여 예방의 효율성을 바탕으로 건식시스템 소독방역이 진행되게 됩니다.




SARS-CoV-2등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위하여 다양한 소독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 때 또다른 문제가 나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소독방역을 하는 방법이 1단계인 레벨1 소독방역시스템이죠.


▶ 바이러스와 세균은  모든 표면을 오염시킬 수 있다.

▶ 사업장의 오염된 표면은 사람들에게 해를 끼친다.

▶ 이것을 제거하기 위해 식약청 안전성 인증을 필한 다양한 화약소독제를 사용하게 된다.

▶ 진행할 소독방법이 과학적인가.

▶ 정부의 각종 지침과 법규를 확인한다. 

▶ 만약 위험 요소가 있다면 고객들인가? 직원들인가?


등의 10가지 검토와 그 분석을 통해 소독방역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런 시스템 레벨은 단계가 높아질수록 검토와 분석이 많아지게 됩니다.




서울환경의 코로나19바이러스 소독방역은 위와 같은 레벨에 따라 방역시스템은 물론이고 보건, 환경부에서 인증한 소독제의 사용과 그 양까지 세밀하게 조절하여 소독방역을 진행합니다. 


이상, 간단하게 방역회사 서울환경에서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19바이러스와 그 변이 소독방역방법에 대해 일부 함께했습니다.

오늘도 머무는 모든 곳에서 손 씻기, 올바른 마스크착용, 거리 두기 등의 사회적 개인적 방역수칙을 잘 이행하면서 건강한 하루 지내시길 바랍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2-01-12 12:55
조회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