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충·세균·위생이야기

공유하기
분류2
해충이야기

바퀴벌레 박멸(撲滅) 왜, 어려운가?

바퀴벌레 박멸(撲滅) 왜, 어려운가?


박멸은 말 그대로 “모조리 잡아 없애는 것”을 의미합니다. 

박멸책은 “모조리 잡아 없앨 수 있는 대책”을 말하는거고요. 

박멸제는 “병해충, 잡초 따위를 모조리 없애는 약제”를 뜻하죠.


지구상에서 가장 생명력이 끈질긴 바퀴벌레를 박멸하는데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은 이 녀석들 대부분은 이미 살충제에 대한 내성이 생겨 흔히 사용하고 잘 알려진 화약적 약품으로는 죽지 않는다는 거예요. 



 

바퀴벌레 박멸(撲滅) 이 어려운 몇 가지 이유 

 

그래서,

바퀴벌레 박멸은 화학적, 생물학적, 물리적 심지어는 자연적 요법의 비법까지 대동되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죠. 


1. 왕성한 번식력으로 개체 수 빠른 확산

2. 살충제 내성이 강함

3. 위생상태가 깨끗해지면 이곳 저곳으로 서식지를 옮겼다가도 조금만 위생상태에 틈이 생기면 금방 다시 나타나기 때문에 만성적이고 장기적으로 문제를 일으킵니다.

5. 야행성이라 주로 밤에 왕성한 활동을 하고 낮 시간대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 바퀴벌레 박멸(撲滅)을 위한 기본적 요소와 노하우

 

  종류에 의한 습성 분석 한국에 서식하고 있는 바퀴벌레의 한국형 습성

  같은 종류에서 기호 분석 중화요리, 횟집, 한식, 커피숍, 원룸, 숙박업소, 업무공간, 공장, 가정 등의 음식물과 재료, 버려지는 잔여물 찌꺼기및 주변 환경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분석

  서식지 제거 근본적인 서식지가 제거되지 않으면 재발생

  외부침입 - 외부에서 침입하는 경우 자체 및 외부 환경 원인 분석

  지역에 따른 분포 분석 경기, 인천, 서울의 지역 특성에 의한 바퀴벌레 개체 분포 분석

 

▶ 바퀴벌레 박멸((撲滅))은 방역전문회사에서 방역해야 

 

바퀴벌레는 정말 박멸이 어려운 해충입니다. 

살충제 내성은 물론 이 녀석들은 수 천년의 세월을 인간들과 함께 하면서 나름 인간계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바퀴벌레를 잡는다고 서투르게 처리했다가는 내성만 키우게 되고 이런 내성은 오히려 순식간 번식율 증가로 이어어 더 많은 바퀴벌레 양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방역회사 서울환경은 바퀴벌레 등 해충 전문가들 집단

 

서울환경은 20여 년의 한국형 환경과 바퀴벌레 선호, 기호 식품, 환경 등의 분석과 그 분석에 의한 종류 및 그것들의 기호와 서식지, 외부침입의 원인 등의 노하우와 연구 분석에 따른 집중 및 지속적 관리와 모니터링으로 서울환경만의 방역시스템인 서울환경시스템가동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울환경의 방역시스템인 서울환경시스템은 바퀴벌레 박멸에 있어 화학, 물리, 생물, 자연요법까지 총 망라한 한국형 방역시스템입니다.

 

현재 방역을 받고 있지만,

여전히 바퀴벌레, 쥐 등이 보이는 사업장 및 신규로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이 바이러스 등과 해충 방제가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사업장은 연락 주시면 상담과 아울러 무료 컨설팅해 드립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1-08-10 14:50
조회
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