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역회사 "서울환경"입니다.
약 20여년간의 방역업무로 전문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방역분야에서 1등 기업은 아니지만, 그동안 쌓이고 연구를 토대로 현재 요식업, 가정, 공공기관, 사기업 등에 저희 회사만의 소독시스템 솔루션인 "서울환경시스템"을 운영하며 해충과 바이러스 및 세균 없는 쾌적한 공간을 창출해 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는 기업입니다.
저희 서울환경 협력사와 거래처는 창사이래 한 번도 바뀌지 않은 곳이 많은데요.
이는 현재 서울을 비롯한 경기 수도권 지역의 많은 협력사에서 서울환경시스템 솔루션에서 만족한 결과를 얻기 있기 때문일거예요.독특하고 차별화된 과학적 환경 분석과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깐깐한 방역 소독 시스템이 있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 구충, 구제 방역의 생물학적 방역
구충, 구제 방역에서는 생물학적 방역외에 물리적 방역과 각종 약품을 이용하고 활용하는 화학적 방역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2가지 외에 생물학적인 구충,구제 방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생물학적 구충, 구제 방법은 화학적 방법의 단점을 보완하는 방법이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화학적 방법의 약품의 유해성을 배제하기 위하여 대체된 일종의 자연요법으로 자연계의 먹이사슬을 과학적 분석과 토대로 활용하는 방법이 생물학정 방역입니다.
생물학적 구충, 구제 방법 방역은, 채소, 과일 등에서는 농약의 해로움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인간의 노력으로 기존의 자연계의 먹이 사슬을 과학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로 이용되는 것으로는 천적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보편적이죠. 그러나 국내는 유럽의 천적 방제에 비하면 약 30여년 정도 뒤져 있는 현실이지만 2천년도 들어서면서 많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생태계는 그림에서와 같이 1차 생산자인 식물, 이것을 먹고사는 2차 소비자인 해충 그리고 해충을 먹고 사는 천적, 천적을 먹고 사는 중기생자( 重寄生者 hyperparasitoids)등으로 구성되어 있죠. 이런 자연계의 먹이사슬을 활용하는 방법인 생물학적 방제로 주로 천적을 이용하여 해충을 잡는 과학적이고 친환경적 방제 방법이기 때문에 선진국에서는 생물학적 방역으로 생산된 과일이나 채소는 엄청 비싼 값에 팔리는데요. 그럼에도 인기폭발하고 있다고 해요.
천적이 있을 때는 해충의 밀도는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경제적 피해 수준 이하로 낮아 문제가 되지 않으나 천적이 없을 때는 경제적 피해수준 이상으로 방제가 반드시 필요하게 되죠.
1980년부터 보편화된 유럽에서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 포식동물, 벌레 이용
▶ 병원성 미생물 이용
이 주로 이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유럽에 연수를 다녀와 국내에서 연구 및 테스트를 거쳐 생물학적 방역을 이용하여 채소나 과일 등을 생산후 주로 백화점 등 고급시장에서 특수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는 천적은 칠레이리응애, 온실가루이좀벌, 콜레마니진디벌, 오이이리응애 등 20여 종으로 많지 않은데 그나마 우리나라에서는 2002년까지만 해도 외래종 천적의 도입이 관련 법규 미비로 수입할 수 없었으나 다행히 식물방역법이 개정되어 현재까지 칠레이리응애, 온실가루이좀벌 등 몇 종의 천적이 수입 허용되어 공급되고 있습니다.
이상, 서울환경과 함께 "구제, 구충의 생물학적 방역"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생물학적 구충, 구제의 방역법은 경제가 좋아지고 더 여유로운 일상을 지내게 되면 더욱 성장하는 산업입니다. 국내는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더욱 크고 유기농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수록 생물학적 방역도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환경은, 남들은 따라할 수 없는 서울환경만의 솔루션으로 고객님들의 "사업장 가치를 높여" 드립니다.
사업장 환경 분석과 즉각적인 빠른 대응으로 깐깐한 소독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방역작업은 세세하고 정성스럽게, 일은 열정적으로 저희만의 과학적 방역, 방제시스템 컨설팅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방역전문회사 -서울환경-